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창백한 푸른점
창백한 푸른점23.12.11
딸기우유 초코우유도 영양성분이 많아요?
일반 흰우유만큼 딸기우유나 초코우유도 영양성분이 많이 포함되어있는지 궁금합니다. 보통 성장기아이들에겐 흰우유를 권장하는데 딸기우유나 초코우유도 괜찮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초코우유에 함유된 칼슘은 아이들의 공격 성장에 도움이 되고, 노인과 여성들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으며, 뼈와 치아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딸기우유나 초코우유는 일반적으로 흰우유보다 추가된 설탕이나 인공 첨가물로 인해 칼로리와 당분이 높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이 특별한 영양성분을 제공하는 것은 아니며, 성장기 아이들에게는 영양균형을 고려하여 흰우유를 권장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가끔 딸기우유나 초코우유를 즐기는 것은 나쁘지 않지만, 과도한 섭취는 칼로리와 당분 섭취를 늘릴 수 있으므로 적절한 양에서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전지분유나 탈지분유로 제조하는 딸기 초코 우유가 있기때문에 이를 잘 확인하세요
또한 이런 우유들은 당함량이 높기때문에 자주 섭취하는것을 지양하는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