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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찬밀잠자리170
대찬밀잠자리17023.06.19

램브란트는 미술사에서 어떤인물인가요?

램브란트가 그림들을 보면 여러가지 특인한점이 많은거같습니다. 특히 빛을 이용해서 여러가지를 표현하던데 램브란트는 미술사에서 어떤 위치에있고 영향력이 어느정도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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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안녕하세요. 황정순 인문·예술전문가입니다.

    유럽 미술사에서 가장 위대한 판화가로 여겨집니다.

    특히 네덜란드의 역사에서는 압도적으로 칭송받는 화가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종호 인문·예술전문가입니다.

    램블란트는 네덜란드의 바로크 시대를 대표하는 화가임은 물론, 유럽 미술사에서 위대한 화가 중 한 사람으로 여겨지며 특히 네덜란드의 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화가 입니다. 자의적으로 빛과 어둠의 강한 대비를 만들어내는 '키아로스쿠로'(Chiaroscuro)를 능숙하게 사용한 스타일이 특징이며, 정교한 구도와 인물의 탁월한 묘사로 오묘한 인간의 감정을 담아내고자 했던 점이 높이 평가되고 있습니다.

    자료출처: 우리역사넷


  • 안녕하세요. 정준영 인문·예술전문가입니다.

    네덜란드의 화가ㆍ동판 화가. 정식 이름은 Rem'brandt Har'mensz(Har'menszoon) van Rijn(Ryn). 근대 유화(油書)의 완성자. 부유한 제분업자의 아들로 1620년 레이덴 대학에서 배웠으며, 1621년에는 그의 화가 스와넨부르흐(Jacob van Swanenburgh 1571경~1638)를 사사, 이어서 암스테르담에 나가 라스트만에게 배웠다. 1624년 출생지에 귀환하여 작품을 냈는데, 이 때의 작풍에는 카라바쵸의 영향이 보여진다. 1631년 암스테르담에 이주한 후, 외과의 조합(外科醫組合)의 주문으로 《툴프 박사의 해부 The Anatomy Lesson of Dr. Tulp(1632)》를 제작, 초상화가로서의 명성을 얻고, 1634년 부유한 오일렌부르흐와 결혼, 이후 약 10년 동안 행복했다. 1642년 청신한 화풍을 세인에게 자랑하려는 의도에서 대작 《야경(夜警) The Night Watch》을 제작했으나, 일반인은 그 예술의 깊이와 가치를 몰이해하고, 동년 사랑하는 아내까지 사별하게 되어 실망과 곤궁에 빠지게 되었다. 그러나 이에 불굴, 하루도 쉬지 않고 작품에 정열을 기울이면서 정진(精進)하고, 더욱이 하녀 스톱펠스와 재혼 이후는 그의 헌신적인 조력에 의해, 1656년 파산 선고로 유대인 지구에 전거(轉居)한 후에도 작품 생활에 있어서는 여전히 좋은 작품을 계속 발표, 명성을 유지했다. 1664년에는 후처와도 사별하고, 만년에는 세인과의 접촉 없이 가난 중에 살다가 사망했다. 네덜란드 최대의 화가로서 특히 종교화에 있어서는 많은 걸작들을 냈는데, 루벤스가 가톨릭적 화가로 알려짐에 대해 그는 프로테스탄트적 화가로 알려진다. 그가 남긴 작품 총수는 유화(油畵)ㆍ수채화ㆍ동판화ㆍ데생(Dessin) 등을 포함하여 2천여 작품이 되고, 성서ㆍ신화ㆍ역사ㆍ풍경ㆍ풍속ㆍ위인 등 각 방면에서 광범하게 취재하여 썼다. 그의 작풍은 그 대상에 대하여는 사실적 수법을 쓴 다른 네덜란드 파의 화가와 다름없으나 빛의 효과에 있어서는 색채 및 명암의 대조를 강조함으로써 의도하는 회화적 효과를 올렸다. 이런 점에서 그가 "근대적 명암의 조(祖)"란 이름을 듣게 됨도 뜻 없는 일은 아니다.

    출처 : 인명사전


  • 안녕하세요. 한정현 인문·예술전문가입니다.


    렘브란트는 17세기 네덜란드의 화가. 네덜란드의 바로크 시대를 대표하는 화가임은 물론, 유럽 미술사에서 위대한 화가 중 한 사람으로 여겨지며 특히 네덜란드의 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화가다. 자의적으로 빛과 어둠의 강한 대비를 만들어내는 '키아로스쿠로'(Chiaroscuro)를 능숙하게 사용한 스타일이 특징이며, 정교한 구도와 인물의 탁월한 묘사로 오묘한 인간의 감정을 담아내고자 했던 점이 높이 평가되고 있다.

    렘브란트는 명암법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화가로, '빛과 어둠의 마술사'라는 별명이 붙었고 17세기 네덜란드의 화가들에게 큰 영향을 주었다. 또한 자화상을 무척 많이 그린 화가였는데, 100점 이상을 남겼다고 하며, 죽은 해인 1669년에도 자화상을 남겼다.

    오귀스트 로댕의 발언을 통해 렘브란트의 미술사에서의 위치와 영향력을 단적으로 알 수 있다.

    "나를 렘브란트와 비교하다니! 정말 신성모독이다! 예술의 거인 렘브란트! 우리는 렘브란트 앞에 엎드려야 하며 절대 그 누구와도 비교하지 말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