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화목한다람쥐109
화목한다람쥐10923.08.27
목감기 후두염에 좋은.식단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아이가 후두염에 걸려 고생중입니다
열이ㅡ많이나고 밥을 통 먹을 생각을 안해요
후두염 빨리 나을 수 있는 식단 추천해주세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후두염에 걸린 아이는 목이 아프고, 음식을 삼키기 어려워서 식욕이 떨어질 수 있어, 아이의 상태에 맞는 식단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후두염에 좋은 음식으로는,
맑은 국물: 맑은 국물은 목이 아플 때 마시기에 좋습니다. 닭고기, 소고기, 멸치, 미역국 등이 좋습니다.
죽: 죽은 부드럽고 소화가 잘 되는 음식입니다. 닭고기죽, 야채죽, 미역죽 등이 좋습니다.
과일: 과일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사과, 배, 바나나 등이 좋습니다.
채소: 채소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브로콜리, 당근, 오이 등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후두염 같은 경우는 어떤 식단을 드시는 거 보다 차 종류로 많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페퍼민트차나 홍삼 매실 배 오미자 도라지차를
드시는 것이 좋고 양파 양배추 역시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