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3.06
카레가 정말로 당뇨에 좋지 않나요??
카레를 좋아하는데 주변에서 카레가 당뇨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카레가루는 당뇨환자가 먹어도 좋다고 알고 있었는데
잘못 알고 있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성일 영양사blue-check
이성일 영양사23.03.06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당뇨에 카레는 좋지않습니다. 카레에는 탄수화물이 많아 당뇨환자가 먹기 적당한 음식은 아닙니다.
카레의 강황은 좋지만 카레가루의 80퍼센트가 당질을 높이는 탄수화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혈당이 급격한 상승을 갖어올수 있으니 안먹는게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어느 분이 그러셨는지는 모르겠지만 카레는 오히려 당뇨에 좋은 성분이 있어서
몸을 더 보호해 줍니다. 잘못 아신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