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하얀도화지113
하얀도화지11323.03.29
당뇨에 대해서 걱정이 된다면, 카레를 많이 먹는것이 좋다고 하는데 사실인가요?
안녕하세요
당뇨병에 대해서 걱정이 된다거나 가족내에 병력이 있으면,
평소에 카레를 즐겨 먹으면 당뇨 예방에 좋다고 건강 프로그램에서 봤습니다.
그이유에 대해서는 제대로 보지 못했는데, 왜 좋은 건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카레의 효능으로는 강황가루에 들어가 있는 커큐민 성분을 비릇해 항산화 등의 작용을 해 건강증진 효과가 있습니다.
가장 널리 알려진 효능으로는 치매예방 효과입니다. 카레를 가장 많이 먹는 것으로 알려진 인도인들은 치매 발생률이 보통 사람보다 75프로나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커큐민이 치매를 예방하거나 진행을 지연시키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커큐민은 심장병 예방에도 좋으며 카레 성분 중 시나몬은 고지혈증 환자의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당뇨환자에게도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당뇨병이 있으신 분들은 카레에 들어가 있는 성분중에 커큐민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이
항산화 효과가 있어서 활성산소로 신경세포가 파괴가 되고 염증이 생기는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카레는 매우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제를 포함하는 건강한 식품입니다. 그리고 고혈당과 관련된 당뇨병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카레에 들어있는 황색소인 '커큐민'이 고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커코민은 인슐린 분비를 자극하고, 인슐린 작용을 촉진하며,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카레 자체만으로 당뇨 예방 및 치료에 충분한 효과를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당뇨병 환자는 건강한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 그리고 적절한 의료 치료를 통해 당뇨병을 관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