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도, 김득신, 신윤복이 조선시대 3대 풍속화가로 인정받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김홍도, 김득신, 신윤복을
조선시대 3대 풍속화가로 지청하는데
다른 풍속화가들도 있었음에도
유독 저 3명의 화가가 높은 평가를 받고
작품의 가치를 인정받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작품들의 어떤 측면이 뛰어나서
현재까지 김홍도, 김득신, 신윤복의 작품들이
고평가를 받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55글자 더 채워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조영민 인문·예술전문가입니다.
김홍도, 김득신, 신윤복의 작품들은 풋풋한 민중의 정서가 서려있는 한국의 풍속화들은 간결하면서도 해학이 느껴지며 그 안에 나타난
묘사나 의미들을 앎으로 해서 우리들에게 더욱 더 맛 깔나게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한국의 풍속화는 고구려 고분 벽화에서 부터 시작되지만 그 본격적인 시작은 조선 후기 김홍도, 김득신, 신윤복이 활동한 18, 19세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근대의 풍속화는 봉건주의 신분질서가 무너지면서 실학사상과 함께 유교적인 관념중심의 그림보다는현재의 삶을 중시하는 실용적인 사고방식이 민중의 삶을 담은 풍속화를 유행시키는 데 큰 작용을 하였습니다.
만족스러운 답변이었나요?간단한 별점을 통해 의견을 알려주세요.안녕하세요. 양미란 인문·예술전문가입니다.
위 3명의 풍속 작가들은 표현력 뿐만이 아니라 당시 조선시대의 정수를 포착하는 능력도 인정받았기에 현재까지 고평가 받는 것이며 그들은 그림을 통해 당시의 일상생활, 관습, 풍경을 엿볼 수 있는 것을 제공하여 그런 것입니다.
만족스러운 답변이었나요?간단한 별점을 통해 의견을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