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5.27
밥이 탄수화물인데.. 많이 먹으면 살만찌나요?
밥을 좋아해서 밥을 먹기위해
반찬을 먹는데요 ㅋㅋ
많이 먹으면 내몸에 에너지?로 쓰일텐데
내몸에 얼마나 흡수되서
쓰일수 있는지도 궁금해요!
또.. 많이 먹으면 안좋은점도 알려주세요
답변 다시는분들 감사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밥을 많이 먹게 되면 탄수화물 섭취가 늘고 그 탄수화물에나 나오는
에너지가 활동하는데 사용이 됩니다. 하지마 많이 드시면 그 에너지가 넘쳐서 다 사용을 못하면
지방으로 저장 되기 때문에 적당히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탄수화물을 과다하게 섭취하면 포도당이 지방으로 바뀌어 몸에 쌓여 비만을 초래합니다. 특히 간, 근육 등에 쌓이는 내장 비만은 대사증후군은 물론 암을 유발하는 원인으로 작용하는데요. 과잉 탄수화물 섭취를 피하기 위해서는 혈당지수가 낮은 탄수화물을 섭취해야 합니다.흰쌀, 감자, 식빵처럼 혈당지수가 높은 식품을 피하고 채소, 과일, 견과류, 통밀빵, 콩, 현미 등과 같이 혈당지수가 낮은 식품을 섭취하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