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가 있는 사람들의 식단은 어떻게 짜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어머니가 당뇨가 있으셔서 항상 당 체크를 하시고 당뇨약도 드시고 계신데요. 당뇨가 있는 사람들의 식단은 어떻게 짜는게 좋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당뇨가 있는 분들은 정제된 곡물 보다 현미나 보리밥 귀리밥 잡곡밥으로 드시는것이 좋으며
미역이나 다시마 김 같은 해조류도 좋습니다. 각종 버섯도 좋으며
야채와 고등어 같은 생선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