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안성기 혈액암 재발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인빈시블진짜임모탈
탄수화물,단백질,지방 하루에 얼마나 골고루 먹어야 할까요? (다이어트)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를 위해선 탄,단,지 비중이 어느정도 되야 어지럽지도 않고 멀쩡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것일까요? 비율이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건강한 탄단지의 비율은
4:3:3 또는 5:3:2예요.
탄수화물 4 : 단백질 3 : 지방 3 또는. 탄수화물 5 : 단백질 3 : 지방 2의 비율이 딱 좋은 다이어트 비율이랍니다.
탄수화물은 우리 몸에 있어서
굉장히 중요한 에너지원이에요.
다이어트를 하실 때 좋은 탄수화물로 섭취를 하신다면 더욱 좋은 다이어트가 될 수 있겠죠?
단백질도 근육을 구성하기에는
아주 좋은 영양소이지만 무조건 많이 먹는다고 해서 좋은 것은 아닙니다. 너무 과하게 섭취할 경우 간에 무리가 간답니다.
단백질은 다이어트를 할 경우
자신의 몸무게 x 1~2g을 곱한 수만큼 먹어야 알맞게 먹는 정도라고 할 수 있어요. 만약 자신의 몸무게가 50kg라면 하루에 50g~100g 정도 안에서 먹는 게 좋겠죠. 참고하세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에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적절한 섭취 비율은 개인의 몸 상태와 목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일반적인 지침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탄수화물
• 탄수화물은 에너지의 주요 원천이며, 다이어트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일반적으로 하루 열량의 45-65% 정도가 탄수화물에서 나오는 것이 권장됩니다.
• 좋은 탄수화물 원천으로는 전체 곡류, 채소, 과일 등이 있습니다.
2. 단백질
• 단백질은 근육을 유지하고 성장시키는 데 중요하며 포만감을 유지시켜 다이어트에 유리할 수 있습니다.
• 하루 열량의 10-35% 정도가 단백질에서 나오는 것이 일반적인 권장 비율입니다.
• 좋은 단백질 원천으로는 닭고기, 생선, 콩, 견과류 등이 있습니다.
3. 지방
• 지방은 에너지를 공급하고 지방 용해성 비타민을 흡수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 하루 열량의 20-35% 정도가 지방에서 나오는 것이 권장됩니다.
• 건강에 유리한 지방은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아보카도, 견과류 등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다이어트에서는 탄수화물을 약 45-65%, 단백질을 약 10-35%, 지방을 약 20-35% 정도 섭취하는 것이 권장되나 개인의 건강 상태, 활동 수준, 몸무게 감량 목표 등에 따라 조정이 필요할 수 있으며 식사의 품질과 종류도 중요하므로 영양가 있는 식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