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조용한물고기153
조용한물고기15323.08.30
날계란과 삶은 계란, 구운 계란의 차이를 알고 싶습니다.
계란이 몸에 좋다고 해서 자주 먹는데 조리 방법에 따라 영양성분의 변화가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날계란
구운계란
삶은계란
그리고 계란후라이
어떻게 조리해 먹는 것이 영양 성분 상 가장 좋은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계란은 영양소가 조리를 하여도 영양은 비슷 합니다. 물론 함량에 조금 차이는 있습니다.
영양적으로는 구운계란 삶은 계란 후라이 날계란 순인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계란은 반숙정도로 익혀먹었을때 영양소 섭취가 가장 효율적이라고 알려져있으며 삶은 계란은 그냥 물에 삶아익힌것, 구운계란은 나트륨 및 당분 등을 첨가해 구운 계란을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