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아하그렇구나생각하면 아하!!
아하그렇구나생각하면 아하!!24.03.08
통풍에 좋은 식단 추천 부탁 드립니다.
병원에서 통풍이라고 확진을 받고 약을 먹어야 하는데요.
통풍에 좋은 식단을 추천 부탁 드립니다.
어떠한 것을 먹어야 좋고 먹으면 안되것은 어떠한 것인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통풍 관리에 도움이 되는 식단은 고구마 ,체리,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 양파, 마늘, 브로콜리, 이 외에도 과일, 견과류, 그리고 식이 섬유가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여 통풍 증상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통풍환자분들은 포화지방과 단백질함량이 높은 식단을 지양해야하며 전문의와의 상담을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통풍에 좋은 음식은 보리 메밀 감자 고구마 치즈 저지방 우유 계란 미역 다시마 같은 해조류 그리고 신선한 채소 두부 콩 등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