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낫또 어떤가요???
와이프가 낫또를 많이 사왔는데오. 장하고 위에 좋다는데 먹어 보니깐 짜드라고여. 이거 다이어트에는 좋은지 궁금합니다. 어떤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낫또는 일본 식품으로 콩에 낫토균을 넣어 발효시킨 음식 입니다. 그리고 낫또는 다양한 효능이 있어 우리 몸건강에 좋은 식품인데, 낫또는 아침에 섭취할시 효과가 더욱 발휘된다고 합니다. 낫또를 아침에 곁들여 드실경우 점식 이후 혈당치의 상승이 완화된다는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아침 낫또 섭취가 건강에 좋다는게 확인되었습니다.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는데요. 낫또의 칼로리는 180 칼로리이며 열량이 낮은 식품입니다. 칼로리가 낮으면서 콩이 가진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건강을 해치지 않고 다이어트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 식이섬유와 실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장운동을 활발히 해주고 소화기 수분을 흡수, 팽창시켜주므로 적은양으로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답니다.
낫또는 저염 식품인데 구입한 제품은 제조과정에서 식염을 많이 넣은 것 같네요
저염의 낫또로 바꾸어 다이어트 하기를 권하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