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성숙한라마17
성숙한라마1721.12.11
아이 영양있게 섭취 하도록 하려면 어찌할까요?
딸 아이가 편식을 좀 하는 편 입니다..
햄,고기 류가 있어야 밥을 먹으려 합니다..
무엇보다 걱정 스러운건 야채류를 잘 안먹으려 하는것 입니다..
아이에게 골고른 영양이 되도록 하려면 어떤식으로 식단을 구성해야 될까요?
야채류를 잘 먹도록 하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전문가님들의 정보 공유 부탁드립니다.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1.12.11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야채의 경우 미네랄, 비타민, 식이섬유 때문에 섭취하는것으로 다른 음식에서 섭취가 가능하다면 꼭 야채를 먹어야하는것은 아니랍니다.
야채를 강제적으로 먹이려고 할경우 오히려 더 피할 수 있기때문에,
좋아하는 과일에 야채를 한가지정도 추가해 스무디를 접하는것부터 시작해봐도 좋을것 같아요!
이후 조금씩 적응이 되면 다른 음식들을 시도해보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