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크리스탈22
크리스탈2223.07.11
변비가 생겼는데 아랫배가 아파요 변비 없앨수 있는 방법이 뭘까요?
아랫배가 많이 아프고 더부룩해요
변비를 없앨수 있는 방법은 뭐가 있나요?
그리고 변비 예방할수 있는 방법도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변비가 생겼다는 것은 소화 시키는 과정에서 수분이 많이 부족하다는 뜻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꾸준히 수분 섭취를 해 주시고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는 양배추나 고구마 미역 다시마 같은 해조류 종류도 많이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채소 과일등의 식이섬유를 많이 섭취하시길바랍니다. 끼니때마다 식이섬유를 챙기기어려우시면 갈아서 주스로 먹는것도 권장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