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화끈한도마뱀93
화끈한도마뱀9322.12.26
고구마 효능과 칼로리가 궁금합니다
고구마 다이어트 식단으로 많이들 드시는거같던데
고구마는 단맛이 강하여 칼로리가 높다는 생각이 듭니다 고구마는 칼리리가 얼마일까요?? 우리몸에 고구마는 어떤 효능이있나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고구마 칼로리는 100g당 128kcal 입니다
보통 한개당 100g정도 될거에요~
적정량은 하루 1~2개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여러모로 효능이 좋은 고구마지만 적당히 먹는것이 중요하니 과하게는 먹지 마세요~
고구마의 효능은 식이섬유가 풍부하다는 것이 대표적이지요!! 그래서 변비를 예방하고 콜레스테롤을
조절해주어 배번효과를 좋게하는 효능이 들어있습니다~
더불어 나쁜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기도 하구요
또한 칼륨이 다량함유되어 있어서 혈압과 스트레스를 조절해주고 피로누적을 막아주는 탁월한 효능이
있답니다~ 즉, 나트륨을 소변과 함께 배출시켜 혈압을 조절하여 성인병과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답니다~
더불어서 천연 항암제의 혁할을 하기도 한답니다!! 심지어 한의학에서는 비장과 위를 튼튼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기위해 이러한 고구마의 효능을 이용한다고 하네요~
• 고구마효능 으로는
항함작용, 눈건강, 장건강, 비타민D섭취가능, 혈당에 도움, 다이어트 등이 있습니다.
고구마 칼로리는 100g 당 약 128kcl 입니다.
• 안녕하세요. 최상환 영양사입니다.
고구마는 100그램당 약 100칼로리정도이고
섬유질이 풍부하여 변비예방등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고구마가 단 맛이 많이 나서 칼로리가 높은 건 알고 있지만 100 그람당 137 kcal 입니다.
그렇게 높지 않습니다.
다이어트 하기 위해서 고구마를 드시는 이유는 포만감을 주기 때문입니다.
포만감이 생기면 다른 음식을 먹고 싶은 마음이 더 락이 때문에 훨씬 더 이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