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엉뚱한줄나비214
엉뚱한줄나비21423.11.22
식중독 균은 재가열하면 죽나요?
보통 음식을 조리 후 상온보관하지 말라는 이유가 식중독 때문인 것 같은데, 음식이 변질되지 않았다면 다시 가열하여 먹을 경우 식중독으로부터 안전한가요? 혹은 상온 보관하는 이유에 다른 것도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돼지고기, 시금치, 양파, 숙주를 구워 상온 보관중입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혹시나 음식을 실온 보관 하셨을 때
가령 식중독 균이 생성이 되었다면 끓이게
되면균은 적지만 독성은 남아 있기 때문에
버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그리 오래 보관 하지 않았다고 하면
다시 끓여서 드시는 것도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