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한다슬기253
24.09.14
당뇨 환자가 홍삼제품을 먹어도 되는지요
당뇨 환자가 홍삼제품을 먹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당뇨 환자는 평상시 약간 무기력하고 힘이 부족 합니다
그래서 홍삼제품을 섭취하고 싶은데 괜찮은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강우향 영양사
강우향 영양사
(구)연제구청
24.09.15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당뇨 환자가 홍삼 제품을 섭취하는 것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홍삼은 면역력 강화와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혈당을 일시적으로 올릴 가능성이 있으므로 섭취 전에 반드시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홍삼이 혈당에 미치는 영향을 개인마다 다르게 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혈당 수치를 자주 체크하면서 섭취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당뇨 환자가 홍삼 제품을 섭취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괜찮지만,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홍삼은 면역력 증진과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섭취 전에는 반드시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