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잘웃는미어캣43
잘웃는미어캣4323.05.07
나이들면보충해야할영양분은어떤게있을까요?
나이가 들면서 우리에게 필용한 영양소가 무엇인지 어떤 음식들을 먹어야 되는지에 대한 정보를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필요한 영양소가 무언지도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우리 몸의 대사량이 감소하고, 신진대사 속도도 떨어지기 때문에 영양소의 흡수 및 대사에도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나이가 들면서 필요한 영양소는 아래로 공유드립니ㅏㄷ.
1. 단백질 : 나이가 들면서 근육량이 감소하기 때문에 단백질이 필수적입니다. 적절한 양의 단백질은 고기, 생선, 콩, 두부 등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2. 비타민 B12 : 나이가 들면서 위장관 기능이 저하되어 비타민 B12 흡수가 어려워집니다. 이를 보충하기 위해서는 육류, 생선, 우유, 유제품 등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3. 비타민 D : 나이가 들면서 피부에 태양광 효과가 떨어지기 때문에 비타민 D가 부족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를 보충하기 위해서는 햇빛, 우유, 유제품, 생선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칼슘 : 나이가 들면서 뼈 밀도가 감소하기 때문에 칼슘 섭취가 중요합니다. 우유, 요거트, 치즈, 두부 등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5. 마그네슘 : 나이가 들면서 마그네슘 흡수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마그네슘 섭취가 필요합니다. 견과류, 아보카도, 녹차, 두부 등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6. 식이섬유 : 나이가 들면서 변비, 대장암 등 위장 건강에 대한 걱정이 늘어나기 때문에 식이섬유가 필요합니다. 과일, 채소, 고구마, 현미 등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위의 영양소들을 적절한 비율로 함께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적정량의 운동과 충분한 수면,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나이가 들어가면서 건강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나이가 들게 되면 병에서 칼슘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칼슘을 많이 섭취를 하셔야되고 근육도 빠지기 때문에 단백질섭취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마그네슘이나 노안이 생기기 때문에 루테인도 섭취를 하셔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