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명랑한고릴라160
명랑한고릴라16022.12.11
브로콜리에 대한 효능과 먹는법은?
브로콜리가 건강에 좋다고 하는데요.
좋은 이유, 브로콜리 영양소를 충분하게 섭취 할수 있는 조리법, 1일 권장량에 대해서 답변 부탁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브로콜리 하루 권장량은 7줄기정도 160g이하가 적당합니다. 100g당 칼로리가28g정도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고 항산화물질과 다량의 칼슘함유 골다공증예방, 암,심장병예방에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설포리판 성분이 암세포 예방해주며
비타민 a가 많아 눈에 좋고
캠페롤성분이 항염작용을 하며
식이섬유소가 풍부해 다이어트에 좋고
비타민k가 많아 골밀도를 높여 뼈건강에 좋아요
하루한송이가 적당 하며 데치는 것보다 찜기에 5분쪄 먹는 것이 영양소 손실이 적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