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꿀팁생활
따뜻한원앙279
따뜻한원앙27924.04.09
편식하는 습관을 고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음식에 대한 호불호가 너무 강해서 제가 느끼기에 저 스스로가 편식이 심하다고 생각하는데
편식하는 습관을 고치려면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모르갰습니다.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운좋은수달84입니다.
편식 습관을 고치는 방법
1. 새로운 음식에 도전하기
• 싫어하는 음식을 강요하기보다는, 작은 조각부터 천천히 맛보도록 합니다.
• 좋아하는 음식과 섞어 먹거나, 다른 요리법으로 조리하여 맛보도록 합니다.
• 새로운 음식을 먹을 때 긍정적인 마음으로 접근합니다.
2. 식사 시간을 규칙적으로 정하기
• 규칙적인 식사 시간은 배고픔을 느끼게 하여 새로운 음식을 먹을 가능성을 높입니다.
• 간식 시간을 정해 과식을 방지하고, 식사 시간에 배고픔을 느끼도록 합니다.
3. 다양한 음식을 접하기
• 집에서 다양한 음식을 조리하고, 외식 시에도 다양한 메뉴를 선택합니다.
• 마트나 시장에서 새로운 식재료를 구경하고, 요리 프로그램을 시청하며 다양한 음식에 대한 정보를 얻습니다.
• 여행을 통해 새로운 음식 문화를 경험합니다.
4. 긍정적인 분위기 조성
• 식사 시간에는 즐겁고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 음식에 대한 긍정적인 이야기를 나누고, 새로운 음식을 먹는 것을 칭찬합니다.
• 강요하거나 꾸짖는 것은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5. 전문가의 도움 받기
• 편식이 심한 경우 영양사나 의사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전문가는 개인의 건강 상태와 식습관을 고려하여 맞춤형 편식 개선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