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3.15
마요네즈의 영양성분이 알고 싶어요
마요네즈는 맛이 고소하고 정말 맛있는 맛이 나는데 특히 과일이나 빵에 아주 잘 어울리잖아요 그런데 많이 먹으면 살이 많이 찔까요. 마요네즈의 영양성분이 알고 싶어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보안 영양전문가blue-check
김보안 영양전문가23.03.15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마오네즈는 기본적으로 칼로리가 굉장히 높습니다. 100그램당 680칼로리
정도 되니 어마 어마 하지요?
기본적으로 기름이 많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나트륨과 콜레스테롤도 많이 들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마요네즈는 주로 식초, 식용유, 계란 노른자, 설탕, 소금, 레몬 등으로 만들어지며, 일반적으로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등의 영양소를 함유합니다. 그러나 마요네즈는 고지방, 고열량, 고나트륨 음식으로 간주되며, 과다 섭취는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Tbsp (약 15g) 마요네즈의 평균 영양 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칼로리: 94 kcal
탄수화물: 0.7 g
단백질: 0.1 g
지방: 10 g
포화지방산: 1.6 g
단일불포화지방산: 4.4 g
다중불포화지방산: 3.1 g
콜레스테롤: 5 mg
나트륨: 73 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