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지혜로운양90
지혜로운양9024.02.13
하루 두유 권장 섭취량이 있을까요?
최근 운동할 때 단백질을 두유로 채우기 시작했습니다. 하루에 두세개씩 먹는 중인데 혹시 두유도 하루권장 섭취량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일반적으로 성인의 경우 하루에 1~2 컵(약 240ml ~ 480ml)의 두유를 섭취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그러나 이는 개인의 영양 요구량과 신체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반적으로 두유는 단백질 칼슘이 많이 들어 있어서 많이 드시면 좋을 수도 있지만 하루 권장 섭취량은 대략 200 미리 리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