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통쾌한바다매215
통쾌한바다매21522.09.05
과일을 섭취하면 노화가 빨리 진행된다고 하는데 사실인가요?
뉴스에서 과일을 섭취하면 노화가 빨리 진행된다고 하는데 정말 과일에 노화를 진행시키는 성분이 있나요? 과일을 좋아해서 궁금하네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과일에는 과당이라는 fructose가 많이 섭추하면 건강에 해롭다는 말은 있으나 노화촉진은 좀 아닌거 같습니다. 너무 많이 드시지 마시고 적정하게 섭취하시면 좋아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09.07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과일에 들어있는 성분이 노화를 촉진시킨다기보다는
과일에 들어있는 당이 비만이나 당뇨를 유발하고 그로인해서 건강을 악화시키고
그결과 노화가 촉진되는것으로 생각해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