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검색 이미지
생활꿀팁 이미지
생활꿀팁생활
생활꿀팁 이미지
생활꿀팁생활
귀중한홍여새114
귀중한홍여새11419.07.05

안드로이드 Bitmap recycler()함수

안드로이드 이미지를 많이 다룰 때 이미지 마다 DrawableImage recycle();을 호출해주는데

이 과정이 메모리를 그때그떄 환원 해 주어서 전체적인 이점이 있지만

요즘 같은 하드웨어나 메모리 스펙이 상당히 높아진 시절에 이런 코드를 일일이 넣어줘야만 할까요?

다른분들의 주관적인 의견이 궁금합니다.

55글자 더 채워주세요.
답변의 개수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비트맵 이미지가 메모리를 많이 먹는다는 거야 말이 필요 없죠

    하드웨어 스펙이 CPU, RAM 등만 좋아지는 게 아니라 화면 해상도도 좋아집니다.

    자연스럽게 고화질의 이미지를 다루느라 메모리도 더 차지하겠죠...?

    그 무엇보다도, 아직 똥폰 쓰는 사람이 없는 게 아니라서... 일일이 넣어주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