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2.11
골뱅이를 먹으면 영양적으로 어디에 좋나요?
예전에는 골뱅이를 안먹었는데 나이들면서 술을 먹으니깐 자주 먹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집에서 가끔 골뱅이무침 해먹는데 골뱅이는 영양소적으로 어디에 좋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강형봉 영양전문가blue-check
강형봉 영양전문가23.02.11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골뱅이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살이 찔 염려가 없으며 체중 조절 시 부족해지기 쉬운 단백질을 보충해 줍니다.
골뱅이의 단백질은 피부노화를 방지하는 히스친 점액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노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골뱅이는 지방이 적고 단백질 함량은 닭고기에 버금가며
칼로리는 낮아서 다이어트 도움을 많이 줍니다.
비타민A나 무기질, 타우린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