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하얀도화지113
하얀도화지11323.04.14
머위라는 식물은 어떤 영양 성분을 가지고 있나요?
안녕하세요
머위라는 식물은 잎이나 뿌리를 동시에 먹을수 있는 식물인가요?
부모님이 건강에 좋다고 막 먹으라고 하시던데...어떤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머위에는 우리 몸에 좋은 영양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케르세틴, 푸키놀산, 카페인산, 베타카로틴 등 우리 몸에서 항산화제로 작용하는 파이토케미컬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머위는 높은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질병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머위에는 비타민 C, 칼슘, 철분, 칼륨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C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면역력을 높이고, 철분은 빈혈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머위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 예방에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