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깜찍한망둥어101
깜찍한망둥어10123.05.07
제가 막창을 좋아하는 데 돼지막창과 소 막창은 어떤 차이가 있고 어느쪼깅 영향적으로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제가 당뇨를 앓고 있어서 음식들을 가려서먹다가 육류는 당이 적은 쳔이라 많이 접하게 되는데 시중에 돼지막창과 소막창을 판매하던데 성분적으로 둘은 어떤 차이가 있나요? 또 영양적으로 장단점이 어떤즈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본적으로 당뇨를 앓고 계시면
막창이나 곱창 같은 경우는 지방이 아주 많이 있기 때문에 안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당뇨 환자분들은 지방 함량이 높은 돼지막창보다는 소막창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막창류는 지방 함량이 높은 식품이므로, 적당량만 섭취해야 합니다.
또한, 당뇨 환자분들은 식사할 때 탄수화물 섭취를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막창류와 같은 단백질 식품은 혈당 상승을 늦추는 효과가 있지만, 과도한 섭취는 혈당 상승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당량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막창류를 섭취하실 때는 적당량을 유지하고, 다른 식품과 함께 조절하여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