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숭늉한사발
숭늉한사발24.01.23
튀긴 닭과 구운 닭의 칼로리의 차이는 얼마나 나나요?
튀긴 음식이 구운 음식보다 칼로리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일반적인 닭 한마리를 기준으로 할 때 튀긴 치킨과 구운 치킨은 칼로리에서 어느 정도의 차이가 나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튀긴 닭과 구운 닭의 칼로리 차이는 조리 방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말하면, 튀긴 음식은 더 높은 칼로리를 가질 수 있습니다. 이는 튀긴 과정에서 기름이 흡수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는 사용되는 재료, 부가물질, 양념 등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상세한 칼로리 정보는 특정 요리나 제품의 영양 성분 표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닭의 크기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대략적으로 구운닭은 1마리에 1000칼리 정도 이고
튀긴닭은 2000 칼로리 정도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