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빈티지한원숭이104
빈티지한원숭이10424.04.26
우리나라는 국물이나 찌개요리가 발달됬는데 왜 건강에는 안좋다고 하는지 궁금해요?
우리나라는 국물이나 찌개요리가 발달됬는데 과하게 먹으면 몸에안좋다고 하는데 그 이유가 궁금합니다.전문가님 알려주셔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국물요리 같은 경우는 우리나라에서 많이 먹는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간을 맞추기 위해서.
소금이나 여러 가지 재료들을 많이 넣다 보니 나트륨섭취가 많아지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 안녕하세요.
국물과 찌개는 한국인 식탁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영양이 풍부하나, 과도한 섭취는 고나트륨과 소화 문제를 유발할 수 있어서 그렇습니다. 영양 균형을 고려하여 다양한 채소와 단백질을 함께 섭취하고, 나트륨 함량을 줄이고 소화에 부담이 되는 지방이나 매운 재료를 적절히 섭취하여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