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젊은몽구스151
젊은몽구스15122.11.26
흰쌀밥만. 먹으면살이정말 찌고 건강에 좋지않는지요
저희아이들은 잡곡밥을 하면 먹지를않네요
꼭 하얀 쌀밥만 고집하구요 하얀쌀밥은건강에 정말좋지않은건가요?
하얀쌀밥에는 어떤성분이 들어잇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1.27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흰쌀밥의 경우 잡곡밥에 비해 식이섬유가 적은편이라 혈당을 급격히 높이게됩니다.
흰쌀밥을 잡곡밥으로 바꾸는것보다 탄산음료나 과일주스, 과자섭취를 줄이는것이 건강관리측면에서 더 도움이 되기에
흰쌀밥을 강요하기보다 이를 줄이는데 초점을 맞춰보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최상환 영양사입니다.
자라나는 아이에게 너무거친잡곡밥 보다는 소화흡수가 잘되는 식재료가 적합합니다
잡곡밥을 싫어한다면 억지로 강요하지마시고 식이섬유 섭취를 다른것으로 할수있도록 도와주시면좋을꺼예요
흰쌀밥이 무조건 나쁜건 아니랍니다
환자식이나 아이들에겐 소화때문에 도정이 잘된쌀을 많이 사용하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