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통을 완화시켜주는 식단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근육통을 완화시켜주는 식단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평소에 등쪽에 근육 통증이 있는데 통증을 완화해주는 음식을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고구마
고구마에는 근육 경련을 완화하는데 좋은 칼륨, 칼슘,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다. 특히 고구마에는 칼슘이 풍부하다.
△바나나
바나나도 칼륨, 마그네슘, 칼슘을 얻을 수 있는 훌륭한 공급원이다.
△아보카도
아보카도 한 알에는 975㎎ 정도의 칼륨이 들어있는데, 이는 고구마나 바나나보다 두 배 많은 양이다. 칼륨은 근육이 기능하는 것을 돕고, 심장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근육통이 알려주는 신체 이상 신호…완화에 좋은 식품 - 코메디닷컴 (kormedi.com)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근육통이라는 것은 근육의 조직이 조금은 손상이 되어서
염증을 동반하기 때문에 통증이 오는것 입니다.
근육통을 완화하는데 좋은 음식으로는 블루베리가 있습니다.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고 회복시켜주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