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푸른눈테해오라기05
식사 후 졸림 현상을 줄이기 위한 식이요법에는 어떤 조합이 도움이 될까요???
식사 후 졸음을 줄이기 위해서는 식단에서 어떤 영양소 조합이나 식사 순서를 조절하면 좋을까요??
탄수화물 단백질 식사속도 등이 졸림에 미치는 영향은 어떤지도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식사후 졸림을 줄이기 위해서는 야채를 많이 먹는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야채는 인슐린 분비를 조절해 졸을을 예방하는 작용을 한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식사 후에는 혈당이 급격히 변화하게 되는데. 특히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을 먹으면 혈당이 급상승하고. 이후 급격히 떨어지게 되요. 이때 저혈당 상태가 되면 피로감과 졸음이 몰려올 수 있어요. 과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식사 시 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선택하면 혈당이 급격히 오르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