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물·생명학문
쌈박한오릭스46
쌈박한오릭스4623.03.02
음식에 영양성분은 누가 분석하는 건가요??
다이어트로 인하여 모든 음식 제품은 항상 영양성분을 보는데요. 볼때마다 궁금한게 이건 누가 어떻게 분석하는지 궁금했습니다. 음식에 영양성분은 누가 분석하는 건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학영 과학전문가입니다.음식에 포함된 영양성분은 보통 식품 및 영양성분 분석 전문가나 연구원들이 분석합니다. 이들은 보통 음식을 분해하여 그 안에 들어있는 영양성분의 양을 측정하는 실험을 수행하게 됩니다.
식품 및 영양성분 분석 전문가들은 대개 음식의 성분을 측정하기 위해 화학분석 및 생물학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이들은 예를 들어,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의 성분을 측정하는데 사용되는 다양한 실험기술을 이용합니다.
또한, 식품 업계에서는 식품 및 영양성분 분석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작성하게 됩니다. 이 표시는 제품의 영양성분 함량을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 사용되며, 식품 규제 당국에서도 이러한 표시를 검토하고 승인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성목 과학전문가입니다.
식품의 영양 분석은 일반적으로 식품 과학자, 영양사, 영양사 또는 기타 식품 및 영양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갖춘 숙련된 전문가가 수행합니다. 이 전문가들은 근접 분석, 아미노산 분석, 지방산 분석, 무기질 분석, 비타민 분석 등 다양한 분석 기술과 방법을 사용하여 식품의 영양소 함량을 측정합니다.
영양 성분을 분석하기 위해 식품의 내용물, 식품 샘플은 일반적으로 테스트를 위해 수집 및 준비됩니다. 영양소 함량을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는 분광 광도계, 가스 크로마토그래프 또는 질량 분석기와 같은 실험실 장비를 사용하여 샘플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식품 제조업체 및 유통업체는 또한 다음을 위해 제품에 대한 영양 분석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규제 요구 사항을 준수하거나 소비자에게 정확한 영양 정보를 제공합니다. 많은 국가에는 식품의 라벨링을 관리하는 특정 규정이 있으며 제조업체는 제품의 영양소 함량을 정확하게 결정하기 위해 영양 분석을 수행해야 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식품의 영양 분석은 다음과 같은 중요한 측면입니다. 식품 과학 및 영양학이며 전문 실험실 장비 및 분석 기술을 사용하여 숙련된 전문가가 수행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경태 과학전문가입니다.
음식에 포함된 영양성분을 분석하고 함량을 측정하는 일은 대개 식품화학자, 영양사 혹은 식품과학자 등의 전문가들이 수행합니다. 또한 상품을 출시하는 기업의 연구소의 연구원들이 할때도 있습니다. 이들 전문가들은 대학교 등에서 식품과학, 영양학, 화학 등의 전공 분야에서 교육을 받아 음식에 포함된 다양한 영양성분의 함량을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는 기술과 지식을 습득합니다.
음식의 영양성분 함량을 측정하는 방법으로는 대표적으로 적정법, 산화 환원 반응, 기체 크로마토그래피, 액체 크로마토그래피, 질량 분석법 등이 있습니다. 이들 방법을 사용하여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성분 함량을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