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김병기 원내대표직 사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아주달콤한떡갈나무
중성지방은 낮은데 LDL수치는 높아요
중성지방은 54, LDL은 150, HDL은53, 총콜레스테롤은 221 입니다.
45세 여성,67킬로입니다.
LDL수치에 비해 중성지방이 54면 뭔가 좀 앞뒤가 안 맞는것 같아서요. 비만인데 중성지방은 낮고, LDL은 높고 ...뭔가 검사가 잘못된걸까요? 설명 좀 부탁드립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LDL 수치가 높은 반면 중성지방이 낮은 것은 가능합니다. 이것은 주로 LDL 콜레스테롤의 아형과 관련이 있으며 LDL은 크게 두 가지 형태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작고 조밀한 LDL이고, 다른 하나는 크고 부유한 LDL입니다. 후자는 중성지방이 낮을 때 더 자주 나타납니다. 검사가 잘못된 것은 아닐 가능성이 높으나 정확한 진단과 조언을 위해서는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