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초록꽃게204
초록꽃게20423.07.23
아이들이 햄이나. 소세지 이런것만 먹으려고해요
요새 아이들은 다마찬가지겠지만. 우리애들은 야채는 전혀먹을려고 안합니다 햄이나 스팸 소세지 피자 이럿것만먹을려합니다 라면 피자도 좋아하구요 불균형식단일거같긴한데 어떻게하면. 햄이럿것도 조금씩먹이멀서 균형잡힌 식단을할수있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햄이나 소세지를 많이 드시면 영양이 불균형이 많이 올 수 있습니다 밥으로는 어떤 것을 먹는 것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반찬이나 신선한 채소 야채 등도 골고루 먹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나 소세지를 넣어서 각종 야채를 넣고 볶음밥이나
주먹밥 같은 것은 해서 주는 것도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아이들은 야채의 맛과 질감이 익숙하지 않아서 잘 먹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아이들은 야채의 영양적 가치를 잘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그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야채를 다양한 형태로 제공하여 야채의 모양과 질감이 다양하면 더 잘 먹는 경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볶음, 조림, 찌개, 주스 등으로 제공해 보세요.
야채를 과일과 함께 섞어 요리하거나, 야채를 특수한 소스로 양념하여 요리하여 맛을 좋게 음식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이들이 야채를 직접 먹게 한다. 아이들은 직접 야채를 먹으면 그 맛과 질감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야채를 직접 먹을 수 있도록 야채를 잘게 썰어 주거나, 야채를 꼬치에 끼워 주는 방식으로 제공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아이들이 야채를 먹는 것을 칭찬한다. 아이들은 칭찬을 받으면 그 행동을 더 많이 반복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아이들이 야채를 먹으면 칭찬해 주면 긍정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야채를 잘 먹는데는 시간이 걸릴 수 있으며, 여러가지 방법을 통하여 시도해보시는 것을 추천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