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비비빙
비비빙23.06.10
변비가 심해서 장에좋은 식단좀알려주세요
변비가 심해서 유산균식품도 많이 먹는데도 도움이 안되서 식단자체를 장에좋은 식단으로 바꿔서 먹어보고싶어서요 화장실을 잘가는 식단으로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장에 좋은 음식으로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는 고구마나 그리고 칼로리가 낮은 미역이나 다시마 같은
해조류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그리고 바나나나 말린자두도 효과가 좋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6.10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는 양배추, 사과, 고구마, 청국장, 미역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양배추는 장의염증이나 궤양을 막는 작용이 있는데, 소변을 잘 나오게 하는 이뇨작용 뿐만 아니라 해독작용과 섬유질이 많아 매일 먹으면 궤양성 속쓰림이나 변비에 효과가 있습니다.
사과도 변비 해소에 좋은 과일이다. 사과에 들어있는 펙틴 성분은 식이섬유의 일종으로, 장을 튼튼하게 해주어 심한 변비뿐만 아니라 설사에도 효과적입니다. 펙틴 성분은 껍질에 더 많이 들어 있으므로 가급적 껍질째 먹는 것이 좋습니다.
청국장에는 살아있는 각종 효소와 청국장균이 소화활동을 활발하게 돕고 뱃속을 깨끗하게 청소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