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화목한다람쥐109
화목한다람쥐10923.09.16
양파에 싹이난건 자르고 먹어도 되나요?
안녕하셍요
양파를 상온에 오래 놔두었더니 싹이 생겻는데요
단순히 싹만 난거라 자르고 먹으려 하는데 이거 싹만 자르거 먹어도 되겟죠?? 아님 버려야 하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양파에 싹이난것은 특별한 독성이 없기 때문에 드셔도 됩니다.
그런데 단맛이 적어집니다.
• 안녕하세요.
양파에 싹이 난 것은 싹만 자르고 먹어도 됩니다. 양파 싹에는 독성물질이 없기 때문에, 싹만 제거하면 안전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싹이 너무 많이 자란 경우에는 양파의 주요 영양소가 싹으로 빠져나갈 수 있으며, 양파의 맛과 향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싹이 많이 자라지 않은 상태에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