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김병기 원내대표직 사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가장실용적인기술자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간도 안좋은가요?
국가건강검진을 했는데 체중이 많이 나기지 않는데도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게 나왔어요. 술도 잘 먹지 않는데 간도 안 좋다고 나왔는데 콜레스테롤수치가 높으면 간도 안좋은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간이 안 좋을 수 있습니다. 간은 콜레스테롤을 생성하고 처리하는 주요 기관입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을 경우 간에 지방이 축적되어 지방간 질환이 생길 수 있고, 이는 간 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체중이나 술 소비와 상관없이 식습관이나 유전적 요인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