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정청래 통일교 특검 비판
많이 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시뻘건앵무새111
조금만 피곤해도 입술에 포진이 잡히는데요.
안녕하세요
요즘 조금만 피곤해도
입술에 포진이 잡히는데요...
이럴때는 어떻게 해야 포진이 빨리 낫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포진 덜 생기는 방법?
비타민? 이런거 있으심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포진이 생겼을 때는 항바이러스 크림이나 약물을 사용하세요. 면역력 강화를 위해 비타민 C와 아연을 섭취하고, 충분한 휴식과 스트레스 관리를 하세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입술에 포진이 자주 생기는 것은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의한 것으로, 피곤하거나 면역력이 약해질 때 자주 발생하며 포진이 빨리 낫는 방법과 예방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포진 빨리 낫게 하는 방법:
• 항바이러스 연고: 약국에서 판매하는 항바이러스 연고(아시클로버, 발트렉스 등)를 초기에 바르면 효과적입니다.
• 차가운 찜질: 포진 부위에 찬 물수건을 대면 염증을 가라앉히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진통제: 통증이 심할 경우, 일반 진통제(이부프로펜 등)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포진 예방 방법:
• 면역력 강화: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 스트레스 관리가 중요합니다.
• 비타민 C와 비타민 B군: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며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오렌지, 딸기 등)이나 비타민 B군이 포함된 음식을 섭취하세요.
• L-리신 보충: L-리신이라는 아미노산이 포진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이 성분이 포함된 음식을 섭취하거나 보충제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피곤할 때는 충분한 휴식과 스트레스 관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입술에 포진이 생긴경우에는 면역력이 약화되었다는 증상 중 하나이므로 비타민c를 보충하시는것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