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엄청난여우235
엄청난여우23523.03.03
양배추가 위에 좋다고 해서 먹는데, 열을 가해도 효능이 저하되지 않는지요?
제목 그대로 양배추가 위에 좋다고 해서 먹고 있는데, 날것 그대로는 한계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찜기에 넣어 쪄서 젓국양념해서 먹는데 효능이 떨어지거나 영양파괴는 없는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양배추 등 야채를 데치게 되면 비타민 C등이 손실은 될 수는 있으나 너무 개념치 마시고 취향에 따라 요리해 드시면 될
듯 합니다.
현재의 식단들은 영양소 과잉섭취로 오히려 다이어트 식단을 선호하는 추세입니다.
위나 장이 안좋은 경우는 생으로 먹는것 보다, 양배추를 데쳐 먹는게 더 효과적 일 수 있습니다. 생으로 먹는 경우 거친 조직으로 위에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양배추가 위가 안 좋으신 분들에게는 굉장히 좋은 음식재료로써 그냥 드셔도 되고 익혀서 드셔도 효과는 똑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