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진리의 샘
진리의 샘23.03.01
공복에 마시는 물 한 잔이 왜 몸에 좋은가요?
아침 공복에 마시는 물 한 잔이 건강에 참 좋다고 합니다. 어떤 원리 때문에 공복에 마시는 물 한잔이 몸과 건강에 좋은지 알고 싶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차가운 물은 공복의 위장에 부담이 될수 있으므로 미지근하게 드세요.
기상 직후 물 한 잔은 혈액과 림프액의 양을 늘려 몸속 노폐물을 원활히 흘려보내 줍니다.
장(腸) 운동을 촉진시켜 배변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본적으로 아침에 일어나서 공복에 물을 마신다는것은
몸속에 위장을 깨끗하게 해주는 역활을 합니다.
그리고 장운동은 물론 독소를 제거 해주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