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4.01.25
라면이 의외로 다이어트 음식이라는데 맞나요?
안녕하세요 30대 후반 직장인 남성입니다. 라면이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조합이 최강이라고 합니다. 국물만 자제하면 다이어트음식이라고까지 하는데 맞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보안 영양전문가blue-check
김보안 영양전문가24.01.25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라면이 다이어트 음식이라는것은 저도 처음 들어 봅니다.
아무리 국물을 드시지 않아도 면에서 있는 영양은 다이어트에 좋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라면의 종류에 따라 영양성분의 차이는 있지만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비율은 대략 6:2:2로 3대 영양성분은 고루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기위해서는 대사에너지와 활동에너지를 합한 칼로리보다 초과되지 않게 섭취하면 체중이 늘어나지 않겠지요
라면 1개가 대략 450kcal 정도이므로 라면 1개로 한끼를 해결한다면 다이어트식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라면으로 과식한다면 오히려 체중이 늘어날 수 있으니 섭취량을 준수하기 바랍니다.
어떤 음식이던 평소 먹는량을 조절하면 별도 다이어트식품 섭취없이 체중을 줄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