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0.28
단백질 먹으면 근육량 빠져요?
지금 살 빼고 있는데 아침,저녁 마다 항상 단백질 만 챙겨 먹어도 체중 빠지고 근육량이도 왜 빠져요?
뭐 식단관리 잘못해서 아닌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식사량이 줄어들게되면 대사량이 줄어들고 그로인해서 체수분이 감소하면서 근육량이 줄어든것과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는 근육이 줄어든것이 아니라 근육의 수분함량이 줄어들면서 부피만 감소한것이기에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