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사막의 밝은 별빛  나그네65
사막의 밝은 별빛 나그네6523.11.06
활기찬 아침을 위해 마시는 커피 대신 먹으면 좋은것은?
아침이면 활기찬 아침의 시작을 위해 또는 식후의 졸음을 몰아내기 위해서 커피를 많이 들 마시는데요... 과하면 건강을 해칠 수 있는 커피말고 대신 먹으면 좋은것들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커피에는 카페인 성분이 들어 있어서
몸에 활력을 주기도 합니다
카페인이 없어도 아침에 일어나서 물 한 컵 마시는 것으로도 충분이 몸을 깨우는 데는 괜찮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커피보다 상대적으로 카페인 함량이 적은 녹차, 홍차, 보이차 등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