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매끈한참고래15
매끈한참고래1522.11.30
김치는 상하지 않는 음식인가요?
통상적으로 우리 전통 반찬인 김치는 오래두면 묵었다고 표현을 하는데...
묵은 김치라는 것은 화학적으로 어떻게 되었다는 뜻인가요?
또한, 김치는 상하는 음식이 아닌가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김치에 하얗게 생긴것은 유산균이 너무 발효되어 산화된 것입니다.
하지만 이 현상이 지속되면 부패되기 시작 합니다. 김치의 아삭한 맛이 사라지고 손으로 만졌을때 뭉개지면 상한 것입니다.
묵은김치는 적당히 부패되지 않고 잘 보관되어 있다는 뜻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