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기특한말똥구리124
기특한말똥구리12423.03.11
고기류를 먹을 때 야채를 꼭 먹어야 할까요?
평소 고기를 많이 즐기는 편입니다..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양고기 가리지 않고 다 좋아하는데요~
고기만 먹으니 주변에서 야채 좀 같이 먹으라는 잔소리를 자주 듣습니다. 야채를 꼭 같이 먹어야 좋은 건가요? 고기만 먹는건 해로울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고기를 먹으면 반드시 야채를 섭취해야 합니다.
고기에 부족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야채에 풍부하기 때문에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야채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몸에서 포만감을 채워주어 과식을 방지해 줍니다.
• 안녕하세요.
고기를 먹을 때 야채를 함께 먹는 것은 건강에 좋을 뿐만 아니라 맛도 더욱 향상시키는 좋은 방법입니다.
영양소 섭취: 야채는 고기에 비해 더 많은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의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함께 먹으면 고기와 야채의 영양소가 상호 보완되어 더욱 영양가 있는 식사가 됩니다.
고기를 먹으면 소화가 어렵거나 소화 불량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야채를 함께 먹으면 소화를 돕게 됩니다.
또한, 고기는 단백질이 많고 칼로리가 높은 편으로 야채를 함께 먹으면 총 칼로리를 줄일 수 있어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