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4.02.13
청국장은 어떤 성분이 면역력을 높여 주나요?
예로부터 청국장을 먹으면 면역력이 높아진다고 들었는데 한 가지 궁금한게 청국장은 어떤 성분이 면역력을 높여 주는 건가요? 그리고 많이 먹어야 효과가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류호연 영양사blue-check
류호연 영양사24.02.13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청국장 효능을 내는 성분은 바실러스균이 유명한데요. 면역력 개선과 혈압 개선 등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각종 비타민도 풍부하고 칼슘, 칼륨, 철분 등 다양한 무기질과 풍부한 식이섬유도 함유되어 있으며. 과다 섭취시에는 배가 부글부글거리거나 복통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청국장은 발효 과정을 통해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이 풍부하게 생성됩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유익한 장내 세균으로, 장내 균형을 유지하고 면역 시스템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줄수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청국장에는 발효식품으로 여러 가지 영양 성분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면역력을 높여 주는 성분은
고분자 다당 성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