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멋진도요130
멋진도요13022.02.06
간식만으로도 영양분 섭취가 가능한가요?
보통 과자나 그런건 몸에 안좋다하는데 뒤에 적힌 영양정보보면 꼭 그렇지만은 않은과자들도 많은거같더라구요 그런 과자나 쥬스보면 우리가 꼭먹어야할 영양분이 많이
들어있다고 적혀있는데
그런것들만 먹어도 그럼 괜찮은건가요?
하루권장량을 넘기지않고 먹는다면 식사대신 먹어도될까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02.08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간식만으로만 영양소를 섭취한다고 할 경우 하루 권장량을 맞추기가 힘듭니다.
아무래도 대부분 탄수화물 위주로 구성이 되어있다보니 단백질이나 다른 영양소는 적을것이고
탄수화물 위주로만 식사를 하면 당뇨에 걸리기 쉬워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