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01.20
생강편이랑 같이 먹으면 좋은 것
안녕하세요 최근 기관지 관리와 감기에 좋다고 해서 생강편을 만들어 먹고있는데요
저는 견과류랑 먹는데 ㅎㅎ 견과류랑 궁합이 괜찮은지 궁금하고
혹시 다른, 같이 먹으면 좋은 게 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윤경 영양사blue-check
김윤경 영양사22.01.20
안녕하세요. 김윤경 영양사입니다.
생강과 궁합이 맞는 음식
모과
생강은 따뜻한 성질이 있어 감기로 인해 오한이 들거나 기침이 심할 때 효과가 있어요
특히, 묵직한 가래가 목뒤로 넘어 흐르는 ' 후비루(後鼻漏) '증상으로 목이 아프고 답답하며
기침이 계속될 때 모과와 생강을 함께 차로 끓여 마시면 답답한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생강과 배는 매우 잘 어울리는 한 쌍으로 예로부터 알려져 있어요
술에 생강과 배를 원료로 하는 조선의 3대 면주인 이강주와 소주에 배즙, 생강즙, 꿀 등을
넣고 중탕해서 만든 독특한 이강주가 있습니다.
아욱은 변비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므로 아욱 생즙에 생강 생즙을 3 :1의
비율로 타서 마시면 대변이 부드러워 집니다
몸이 으슬거리거나 코가 막히고 두통이 있으며 열이 있을 때 생강과 양파를 함께 끓여 마시면
좋아요
생강과 정향을 배합하면 속이 메스껍고 구토를 하려할 때 좋아요
소화장애나 하복부 냉증에도 쓰이며, 이 외에 구취증이나 알코올 중독에도 좋아요
생강과 찹쌀을 배합하면 몸이 훈훈해지면서 감기 기운을 없애줍니다
구역감이 심할 때는 생강즙에 좁쌀을 넣고 죽을 쑤어 드시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