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10.21
안녕하세요 식단관련 혈당 질문드립니다!
보통 식사전에 채소를먹으면 식사후 혈당이 천천히 올라간다고 하는데
채소말고 또 혈당관리할때 먹으면 좋은음식이 어떤게있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천아연 영양사blue-check
천아연 영양사23.10.21
안녕하세요. 천아연 영양사입니다.
혈당관리에 좋은 음식들로 주로 접할 수 있는 것은 시금치 브로콜리 녹색채소와 등푸른생선 견과류 등이 있습니다.
높은 항산화 성분과 전분 소화 효소가 함유되어 있어 당뇨병 환자에게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혈당지수를 보시면서 혈당지수가 낮은 음식을 찾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식사를 하시는 순서에 따라서 식사하시면
혈당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채소 육류나 생선 그리고 밥을 이렇게 돌아가면서 드시면 됩니다.